News

PARTsPARTs, 2017 FEB 24th

Designer with unique vision of fashion and biz

Im Seon-oc’s ‘zero waste’ concept is timely in the reality of today’s fashion industry.

Feb. 24, 2017 | By Kim Hoo-ran (khooran@heraldcorp.com)

PARTsPARTs, 2016 DEC 9th

상명대 창의디자인사업단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젝트 특강’

상명대학교(총장 구기헌) ‘창조경제를 선도하는 융합형 창의디자인 인재양성 특성화 사업단(이하 창의디자인 사업단)’이 8일 천안캠퍼스 한누리관에서 글로벌 패션디자인 브랜드 ‘파츠파츠(PARTsPARTs)’의 임선옥 디자이너를 초청해 특강을 개최했다.

Dec. 9, 2016 | 김형태 기자

PARTsPARTs, 2016 DEC 6th

진태옥, 박윤수 임선옥 등 홍콩 흔든 K스타일 랩

12월초 코즈웨이베이 타임스 스퀘어가 들썩이기 시작했다. 진태옥,박윤수 임선옥 등 국내 톱 디자이너들이 대거 입성한다는 소식때문. 한국의 디자이너 1세대와 2세대 3세대로 연결되는 역사적인 파노라마가 이곳 홍콩을 더욱뜨겁게 달구고 있다.

Tuesday, Dec. 6, 2016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PARTsPARTs, 2016 OCT 19th

A fashionable twist on ‘jeogori’

“The Spencer jacket of the West was most similar in form to jeogori. So I extracted all the elements from Western couture that would be fit to mix with hanbok.” She used neoprene, a material she has used for five years when launching her brand PartspARTs.”I only use one material. It’s not the same neoprene as the ones used for divers. I redeveloped the material in a new way, adding warmers, because of comments that it could be too cold to wear.”Im’s clothing is unique because she doesn’t stitch or sew but uses a pressing method to glue the parts together. It looks simple, modern and futuristic.

PARTsPARTs, 2016 OCT 19th

임선옥 디자이너의 「파츠파츠」가 2017 S/S 컬렉션을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글로벌 동영상 채널 ‘유튜브’에 3가지 버전의 패션필름을 선보인 것. 같은 테마 아래 전개된 컬렉션이지만 영상마다 각기 다른 매력이 공존하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New Dress-up, city paradise’라는 테마로 블랙, 레드,오렌지, 파스텔블루 등 원색과 파스텔 컬러를 상품 전면에 담았다. 드레이핑과 절개, 기하학적 패턴으로 임선옥 디자이너 특유의 과감함이 드러났다. 특히 허벅지가 드러날 정도로 깊게 파인 절개디자인은 이번 시즌의 포인트 요소 중 하나다. 그는 평소 옷에 대한 개념을 새롭게 정립해 디자인 방식부터 패턴, 생산 방식까지 자신만의 독창적인 프로세스를 개발해 왔다.
한편 「파츠파츠」는 S/S 컬렉션 상품을 오는 22일까지 부암동 쇼룸에서 전시한다.

PARTsPARTs, 2016 OCT 16th

[여성복 디자이너 2명이 현대적으로 재해석]

아름지기는 정구호 디자이너로부터 한복을 자신만의 새로운 스타일로 재해석할 수 있는 디자이너 10명을 추천받아 이중 3곳과 함께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PartspARTs’의 임선옥, ‘NOHKE J’의 정미선, 그리고 코오롱인더스트리FnC의 업사이클링 브랜드래코드(RE;CODE)’.

임선옥 디자이너는한복의 본질을 찾기 위해 가장 중요한 뼈대를 찾고 날 것 그 자체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본질을 담아내기 위해 여분을 최소화하고 무채색으로 처리했다고 설명했다. 네오프렌(Neoprene)이라는 소재에 집중하고 있는 임 디자이너는 봉제선 없이 접착으로 이음매를 처리할 수 있는 이 소재의 장점을 활용해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특히 병풍으로 그려져 궁궐 내 임금의 어좌 뒷편에 항상 놓여있는일월오봉도(日月五峰圖)’에서 착안한오봉드레스가 눈길을 끌었다. 해와 달, 다섯 산봉우리 그림을 진한 남색으로 간결하게 프린트했는데, 해와 달을 도자기로 표현한 것이 독특했다. 파티의 호스트가 입으면 대번에 눈길을 끌 정도였다.

임 디자이너는한복을 연구하다 보니 저고리는 스펜서 재킷과 비슷해 여러 스타일로 응용이 가능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치마속 속바지를 밖으로 끌어낸 듯, 치마 양 옆을 봉긋하게 처리한 치마도 특이했는데, 이에 대해서는걸으면 항아리처럼 둥그런 스타일이 살아난다고 설명했다. 동정깃을 미니멀 양식의 액세서리처럼 장식한 것도 포인트였다

PARTsPARTs, 2016 AUG 15th

디자이너 임선옥展 ‘레드닷’ 수상

2016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분 본상 쾌거

소다미술관(관장 장동선)이 기획한 <디자인스펙트럼 : 패션디자인 by 파츠파츠 임선옥>의 전시디자인이 ‘2016 레드닷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단순히 완성된 옷의 나열이 아닌 패션 브랜드의 철학을 파헤치며 의상뿐만 아니라 남다른 생산방식의 프로세스를 보여주는 전시로, 디자이너의 치열한 고민과 창조의 과정 그리고 그 전반에 담겨있는 철학을 새로운 시각으로 들여다보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기획한 프로젝트이다.

PARTsPARTs, 2016 July 24th-26th.

2016 추계 퓨어런던 전시회(Pure London) 참가

지난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영국 런던 올림피아(London Olympia Exhibition Centre) 열린 추계 퓨어런던 전시회에 참가하였다. ‘New Dress up’라는 새로운 테마로 구성한 17S/S 제품들을 통해 현지 바이어를 만났으며 유럽에서도 보기 힘든 새로운 감각과 철학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PARTsPARTs, 2016 July 7th-9th.

2016 심천 국제 패션 브랜드 페어(Fashion SZ Show) 참가

지난 7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중국 Shenzhen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에서 열린 중국 2대 패션 전시회 “심천 국제 패션 브랜드 페어(Fashion SZ Show)”에 참가하여현지 바이어 및 업체 관계자들로부터 끊임없는 관심을 받았다. 파츠파츠의 철학을 유지하되 한층 다가가기 쉬운 아이템으로 선별된 컬렉션으로 많은 관심을 집중시켰다.

PARTsPARTs, 2016 MAY 29th.

소다미술관 DESIGN SPECTRUM 2번째,
‘패션디자이너 임선옥’展 개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파츠파츠 임선옥 디자이너의 패션 디자인과 그 예술적 의미를 선보이기 위해 ‘Disassembly Line’이라는 전시디자인 콘셉트로 「파츠파츠」의 컬렉션 의상을 해체해 기존 패션 디자인 전시와 차별화된 방법으로 재구성한 전시 ‘패션디자이너 임선옥’展이 5월 28일부터 화성 소다미술관에서 개최됩니다.

전시를 통해 관람객은 쇼룸이나 패션쇼에서 보여지던 완성된 옷이 아닌, 철저히 분해된 ‘파츠(Parts)’를 만나게 되며, 파츠파츠  의상들의 옷을 구성하고 있는 하나 하나의 의미를 이해하게 되고, 그 부분들이 예술적, 과학적, 환경적인 의미로 재조합 되는 과정들을 보게 됩니다. 공장을 상징하는 각각의 룸들은 디자인 철학부터 컬렉션으로 완성되는 공정의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옷이라는 완성체 안에 숨겨진 디자이너의 치열한 고민과 실험 과정을 새로운 시각으로 관찰할 수 있습니다. 전시는 8월 21일까지.

PARTsPARTs, 2016 MAY.

PARTsPARTs Bag collection
국립현대미술관 갤러리아트존 입점

5월 4일, 새로이 단장한 MMCA 갤러리 아트존에서 PARTsPARTs Bag collection을 선보입니다.

 

PARTsPARTs, 2016 MAY. 5th

Grand Hyatt Seoul X Maison Korea
LIFESTYLE MARKET 참여

어린이날을 맞아 메종 코리아와 그랜드하얏트 호텔이 함께하는 ‘LIFESTYLE MARKET’에 PARTsPARTs가 참여합니다.

PARTsPARTs, 2016 APR. 22th

PARTsPARTs Bag collection
dtracks 서울역점 입점

4월 22일, dtracks 서울역점에서 더 많은 분들께 PARTsPARTs Bag collection이 찾아갑니다.

 

 

PARTsPARTs, 2016 APR. 19th

PARTsPARTs Bag collection
HOTTRACKS 온라인 입점

HOTTRACKS 온라인몰을 통해 더 많은 분들께 PARTsPARTs Bag collection이 찾아갑니다.

 

 

PARTsPARTs, 2016 APR. 5th

PARTsPARTs Bag Collection
HOTTRACKS 광화문점 POU-UP

4월 1일 – 15일, 2주간 HOTTRACKS 광화문점 팝업스토어를 통해 PARTsPARTs Bag collection이 찾아갑니다.

 

 

PARTsPARTs, 2016 MAR. 26th

2016F/W 스트리트쇼 
“같이 THE SHOW” 성료

3월 26일, 모든 이들을 위한 패션이란 취지로 색다른 시도를 보여준 16FW 스트리트 쇼가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부암동 쇼룸에서 시작돼 거리를 걸어 횡단보도를 건너갔다 다시 돌아오는 파격적인 동선을 모델들의 캣워크로 정하여 ‘같이 THE SHOW’라는 컨셉으로 시민들이 실제로 옷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이덴티티라 할 수 있는 경량 네오플렌 소재를 여전히 사용하면서도 또한 스트리트 감성을 컬렉션에 넣은 것이 특징입니다. 거리에 있는 카센터의 네이밍을 그래픽으로 표현 티셔츠 등 유머러스함도 더했습니다. 이 상품의 경우에는 쇼 바로 직후 이벤트를 통해 300장만을 제한적으로 판매해 스트리스 쇼의 의미를 더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PARTsPARTs, 2016 MAR.

RENEWAL SHOWROOM
부암동 쇼룸 리뉴얼

브랜드의 아이덴티컬 모티브인 달항아리로 가득했던 부암동 쇼룸이 선명한 블랙과 화이트의 대비가 인상적인 외관으로 산뜻하게 리뉴얼하였습니다.

 

 

PARTsPARTs, October 2015

국립현대무용단 “어린왕자”
무용의상감독

국립현대무용단(예술감독 안애순)이 창단 5주년을 기념해 오는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가족무용극 ‘어린 왕자’를 올립니다. 무용으로 거듭난 작품의 주인공이자 지구 바깥에서 온 ‘어린 왕자’는 무대 위 내적 자아로 등장해 다양한 시공간을 여행하며 여행 중 만나는 이상한 어른들 속에 우리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어린왕자를 현대적으로 해석했다. 지금 지구에서 충분히 있을 수 있는 판타지이기 때문이다. 어린왕자 의상은 초록색과 노란색으로 미래지향적인 양복 형태를 만들었다. 무대에서 춤추면 옷이 살지 않아 늘 고민이다. 하지만 무용수의 아름다운 몸짓에서 패션 영감을 얻기도 한다. 무대에서 다른 언어로 옷이 표현될 때 기분이 좋다.”

PARTsPARTs, August 2015

Collaboration with MMCA
국립현대미술관 콜라보레이션 전시

국립현대미술관에서 ‘파츠파츠(PartspARTs)’의 새로운 전시를 오픈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지난해 12월부터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에서 선보여온 전시와 팝업스토어를 리뉴얼한 것. 최근 꾸며진 아카이브 스페이스는 올 F/W 컬렉션 피날레 셔츠와 뉴 백 시리즈로 디스플레이 되었습니다.

PARTsPARTs, JUL. 2016

RENEWAL SHOWROOM
부암동 쇼룸 리뉴얼

새롭게 선보인 파츠파츠 부암동 쇼룸의 인테리어는 파츠파츠를 상징하는 시그니처인 달항아리를 쇼룸 전면에 내세운 점이 돋보이며 쇼룸 내부 중앙에는 컬렉션 런웨이를 연상케하는 설치물을 전시해 쇼윈도 밖에서도 컬렉션을 감상하는 느낌이 들도록 하였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하이엔드 컬렉션 라인과 네오프렌 라인, 가방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예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와 협업을 통해 브랜드 문화를 구축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욱 견고히 다지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PARTsPARTs, Mar.2015

예술의 전당 / 한가람미술관
<Mark Rothko> Exhibition
마크로스코백 콜라보레이션

작가의 색명추상에 영감을 받은 회화적 감각을 파츠파츠만의 아이덴티티로 녹여낸 가방 컬렉션으로 협업하였습니다.

“이미아직(Already Not Yet)” 무용의상감독 may 2014

PARTsPARTs X KNCDC (국립현대무용단)

2014 PARTsPARTs  x  KOLON RECORD

제로 웨이스트 방식을 추구하는 파츠파츠가 자연을 위한 순환을 만들고, 낭비가 아닌 가치가 있는 소비를 제안하는 업사이클 브랜드 래코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였다. 버려지는 원단을 최소화하여 제작되는 파츠파츠 DUALCHROME백의 디자인 아카이브를 이용하되, 래코드 이더스트리얼 라인에서 사용하는 카시트소재를 기본으로 에어백 소재를 디자인 포인트로 사용하여 독특한 미학을 자아낸다.

2014 Sochi Olympic

KOREA performance  costume director

Asia Stevies Awards 2014

The Brilliant Art Project “Dream Society” 2013

PARTsPARTs x HYUNDAI MOTORS

건축, 디자인, 패션, 대중음악 등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아티스트와 작품을 소개하고 순수예술의 대충화 및 저변 확대를 위해 현대차가 후원하는 문화 마케팅 프로젝트 ‘더 브릴리언트 아트 프로젝트 : 드림 소사이어티 展’에 Dynamic Clothing이라는 주제로 참여하였다.
13FW 컬렉션을 주축으로 모델과 의상, 프로젝션 영상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협업 작품으로 조각적인 조형미를 구현하고 혁신적 요소와 실용적 감성의 조화를 추구하였다.

PECHAKUCHA NIGHT SEOUL vol. 12

may 2013

“MIC” 무용의상감독 December 2012

PARTsPARTs X KNCDC (국립현대무용단)

“Rare to Wear” 2012

LEEUM  june 2012

“자유부인” Cinematic Performance 의상감독 March 2012

PARTsPARTs x KNCDC (국립현대무용단)

PARTsPARTs x MMCA (국립현대미술관) January 2012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 December 2010

“guzzini” Design Connection between Korea and Italy

December 2010

헤리티지 패션쇼 October 2011

“불쌍” 무용의상감독 November 2010

PARTsPARTs X KNCDC (국립현대무용단)

한국패션문화페스티벌 September 2010

광주비엔날레 September 2009

“대장금” 무용의상감독 October 2008

PARTsPARTs X KNCDC (국립현대무용단)

We're only selling to the U.S. at the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