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remier destination for premium products

2020 WINTER PREMIUM NEOPRENE DAY

2020 WINTER PREMIUM NEOPRENE DAY

지속 가능한 제로웨이스트 패션 브랜드 파츠파츠가 다가오는 2020년 ‘흰 쥐의 해’ 경자년을 맞아 서울 종로구 부암동 쇼룸에서 특별한 세일을 진행한다. 풍요와 번영의 소망을 담은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이번 겨울에는 다양한 인기 네오프렌 코트와 네오 팬츠, NEXT 여름 시즌을 준비하는 2020 SS 컬렉션 샘플 그리고 노은님, 게하르트 바취, 이수경 작가와의 콜라보 작품 등이 포함된다.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40가길 6, 1F / T+82 2 3443 3937

2020년 1월 8일 ~11일 (4일간)

“재미있는 Zero Waste, 바로 여기로”

“재미있는 Zero Waste, 바로 여기로”

제로웨이스트 공유 및 체험 프로그램 마련

디자이너 브랜드 파츠파츠(CD 임선옥/PARTsPARTs)가 지난 4월 오픈한 ‘PARTsPARTs Lab’을 통해 지난 10여 년간 축적한 Zero Waste 과정을 일반에게 공개하고 공유하는 실험인 제로웨이스트 워크샵이 국내외 패션, 대학가, 관련 산업 종사자 그리고 일반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파츠파츠 임선옥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참여자들은 워크샵 참여를 통해 파츠파츠의 공정을 직접 체험해 보며 지속가능한 패션에 한발 더 다갈 수 있다”고 말했다.
2019.11.27 TINNEWS / 김상현 기자

PARTsPARTs X KORAPHIC 콜라보

PARTsPARTs X KORAPHIC 콜라보

신진 디자이너 육성 일환, 장르 넘나드는 새로운 협업

달항아리에서 영감 받은 새로운 상품군 금속배지 출시

단순한 마케팅 수단으로 변질될 우려가 있는 우후죽순의 콜라보레이션 홍수 속에 임선옥 대표의 파츠파츠(PARTsPARTs)가 새로운 의미의 협업 시리즈 ‘파츠라보(PARTs-Lab’O)’를 진행해 화제가 되고 있다.

‘파츠라보(PARTs-Lab’O)’는 진보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이너로서 ‘네오프렌(Neoprene)’ 단일 소재로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패션을 실현해 온 PARTsPARTs와의 협업(collaboration)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또 작은 부분(Parts)이라도 규모에 상관없이 의미 있는 결과물을 도출해보자는 뜻이 담겨있는 협업 프로젝트로 브랜드의 철학과도 맞닿아 있으며, 최근 오픈한 파츠파츠 실험실(Laboratory)의 확장형이라는 의미도 담고 있다.

2019.10.23 TINNEWS / 김상현 기자

 

실험적 DNA ‘파츠파츠’ 제로웨이스트 방향 제시

실험적 DNA ‘파츠파츠’ 제로웨이스트 방향 제시

랩 오픈해 생산과정 최소화한 공정 체험하는 워크숍 진행

임선옥 디자이너의 브랜드 파츠파츠(PARTsPARTs)가 10월 14일부터 17일까지 DDP살림터 2층 크레아에서 진행된 ‘지속가능패션 서밋 서울 2019’에 참가해 제로웨이스트 철학을 공유하고 패션의 지속가능 발전에 대한 방향을 제시했다.

‘지속가능패션 서밋 서울’은 지속가능 윤리적 패션허브가 국내외 지속가능 윤리적 패션 주체와의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과 담론화를 위해 2018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국제 서밋으로 컨퍼런스와 함께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2019.10.22 TINNEWS / 김상현 기자

 

패션의 미래 비전 제시, ‘지속가능패션 서밋 서울’ 개최

패션의 미래 비전 제시, ‘지속가능패션 서밋 서울’ 개최

– 2020S/S 서울패션위크 내 16, 17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는 국제 콘퍼런스

국제 컨퍼런스 개최 2일전인 10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특별전시가 개최된다. PARTs-PARTs(파츠파츠) 임선옥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이번 전시의 총괄 기획자로 참여.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서울의 변화를 ‘DESIGN LIFE, DESIGN FUTURE, DESIGN SUSTAINABILITY’라는 세 가지 주제를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패션제품 생산이 미치는 환경과 윤리적, 사회적 측면의 소비와 낭비를 줄이고 지속가능 제로웨이스트 철학을 공유하는 워크숍도 운영된다.

뉴스타운 2019.10.14 고득용 기자

 

'패션에 써내린 한글' 패션쇼 펼쳐

아이파크몰, 한글날 맞아 “패션에 써내린 한글’ 패션쇼 펼쳐”

서울시 용산구 아이파크몰은 한글날을 기념해 ‘한글’ 디자인 콘셉트 의상들로 ‘이색 스트리트 패션쇼’를 열었다.

HDC아이파크몰(대표 최익훈)은 한국패션문화협회에 소속된 이상봉·장광효·임선옥·박윤수 등 대한민국 패션거장 걸작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서울 365 패션쇼’를 개최했다.

‘패션에 써내린 한글’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서울 365 패션쇼’는 ‘서울을 365일 언제 어디서나 런웨이로’라는 목표로 서울시가 지난 2016년부터 서울 곳곳 명소들을 통해 상시 진행해온 행사다.

2019.10.03 위키리크스한국 / 이호영 기자

 

청년디자이너와 봉제장인의 협업, KT&G·서울시가 만든 '상생 패션쇼'

청년디자이너와 봉제장인의 협업, KT&G·서울시가 만든 ‘상생 패션쇼’

KT&G상상univ.는 올해 ‘2019 상상 패션 런웨이’의 결선 패션쇼를 위해 패션디자이너와 모델을 꿈꾸는 전국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개최했다. 디자인공모전은 전국 24개 대학 42개 팀이 참여하여 온라인투표와 오프라인 PT 심사를 통과한 12개 팀을 선발했다. 모델공모전은 130명이 참여하여 오디션을 통해 최종 36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디자인 팀은 ’20대의 희노애락’을 주제로 창신·숭인 봉제 장인들과 함께 의상을 만들고 제작한 작품을 선발된 모델과 함께 선보였다.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장인들의 기술로 탄생한 작품은 창신·숭인 지역이 가지는 가치를 다시 한 번 되새기게 했다.

패션쇼 행사는 방송인 고명환의 사회로 본선 진출 12개 팀의 의상 런웨이가 진행됐다. 심사는 유명 디자이너 장광효·임선옥, 슈퍼모델 이기린, 모델출신 방송인 이시우, (사)서울봉제산업협회 회장 및 관객들의 현장 문자투표도 반영했다. 또한, KT&G상상univ.에서 개최한 전국 대학생 댄스 대회 우승팀과 준우승팀의 특별공연도 함께해 청년들의 열정이 무대를 가득 채웠다.

2019.10.02 오마이뉴스 / 박정훈 기자

 

한글 디자인 지평 확대 ‘형태의 전환’전

한글 디자인 지평 확대 ‘형태의 전환’전

한글 디자인의 가능성을 다양하게 실험하는 전시회가 국립한글박물관(관장 김낙중)에서 열리고 있다. 제3회 한글실험프로젝트 <한글디자인: 형태의 전환>전이 9일 국립한글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막을 올려 내년 2월 2일까지 계속된다.

‘한글실험프로젝트’는 한글의 원리와 조형성에 대한 기초 연구를 바탕으로 디자인 주체와 대상을 새롭게 발굴함으로써 한글 디자인 문화의 지형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려는 데 목적이 있다.

2019.09.10 문학뉴스 /  이석번 기자

 

예술과 상업콘텐츠로서의 가치 '한글디자인: 형태의 전환'

예술과 상업콘텐츠로서의 가치 ‘한글디자인: 형태의 전환’

‘한글디자인: 형태의 전환’전이 9일부터 2020년 2월2일까지 국립한글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제3회 한글실험프로젝트인 이 전시는 한글의 ‘형태’를 주제로 (시각) 모아쓰기 방식에 대한 그래픽 실험, (패션) 한글의 유연성과 모듈적 결합방식 적용, (제품) 평면에서 입체로, 그리고 한글의 공예적 미감 등으로 구성했다.

2019.09.09 뉴시스 / 이수지 기자

 

제3회 한글실험프로젝트 <한글디자인: 형태의 전환>
Transformations: Experimenta In Hangeul Design
2019. 9. 9.~2020. 2. 2.
국립한글박물관 3층 기획전시실

[袴袴白書 : 우리의 바지, 이천 년 역사를 넘어]展
ARUMJIGI袴 EXHIBITION
2019.8.30 – 10.20 (10:00 – 17:00)
아름지기 | 17, Hyoja-ro, Jongno-gu, Seoul⠀

패션의 도시 밀라노에서 열리는 한국 ‘한글’ 패션의 향연

한국패션문화협회가 7월 9일부터 28일까지 패션의 도시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한글과 패션을 테마로 한 전시 ‘2019 International Fashion Art Exhibition in Milan, Italy’를 개최한다. 유서깊은 패션 뮤지엄 팔라조 모란도(Palazzo Morando)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Connecting Borders : Hangeul x Fashion Art’를 주제로 한글에 담긴 정신과 의미, 조형적 특성을 재해석한 패션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는 2006년부터 한글 서체를 활용한 작품을 선보여온 이상봉 외에 박윤수, 장광효, 임선옥, 구국서, 이승익 등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디자이너가 참여한다. 한국패션문화협회 회원 및 6개국 해외 초대작가, 다수의 신진디자이너 등 73명의 학계, 산업계의 패션 아티스트들이 가세해 교류의 장을 펼친다. 학계에서는 이기향(한성대), 이준화(계명대), 김정숙(영남대), 김정신(한남대), 김정혜(이화여대) 교수 등이 참여한다.

2019.07.09 경향비즈 / 장회정 기자

 

개성넘치는 한글 의상들, 伊밀라노 최고 패션박물관 수놓다

한국패션문화협회(회장 박선희)가 밀라노 시와 팔라초 모란도의 초청을 받아 주최한 이번 행사는 ‘Connecting Borders: Hangeul × Fashion Art'(경계를 잇다: 한글 × 패션 아트)라는 주제 아래 오는 28일까지 이어진다.

밀라노 시가 직접 운영하는 이 박물관은 수준 높은 패션과 사진 관련 전시회를 엄선해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한 곳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이상봉, 박윤수, 장광효, 임선옥, 구국서, 이승익 등 이름 높은 디자이너와 한국패션문화협회 회장인 박선희(이화여대), 이기향(한성대) 등 학계 인사, 신진 디자이너가 고루 참가해 한글을 이용한 다채로운 색깔의 작품을 출품했다.

독일 디자이너 모니카 자벨을 비롯해 해외 6개국의 패션 디자이너도 참여해 전시회가 더 풍성해졌다.

2019.07.09 연합뉴스

PARTs-PARTs 2019F/W 패션쇼 – 파츠파츠 ‘임선옥’이 바라보는 “하이테크 패션의 미래”

진보된 뉴-네오프렌 룩, 대한민국 제로웨이스트 대표 브랜드 우위 입증
2019F/W 서울패션위크로의 임선옥 디자이너 복귀는 분위기 환기효과와 기대심리를 충족시켰다. 아시아 패션허브 대한민국 서울의 디자인 우위를 상징하는 대표적 사례였다. 또 서울패션위크에 ‘임선옥’ 효과가 발휘돼 중견들의 참여가 이어질 것이란 기대감을 갖게 했다.

한국섬유신문 2019.05.17 이영희 기자

 

임선옥 PARTsPARTs 2018F/W 컬렉션 – 시그니처 ‘네오플렌 스펜서 자켓’ 뉴 버전에 매료

한국섬유신문  2018.04.27  이영희 기자

고전장식 디테일의 현대적 해석 “세련미, 패션감도 높였다”
매력적인 파츠파츠의 시그니처 아이템 ‘네오플렌 스펜서 자켓’의 뉴 버전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컬렉션이었다. “A man becomes the creature of his uniform”을 테마로 고전 장식 디테일에 파츠파츠만의 해석을 추가해 현대적 방식으로 프린팅된 장식 디테일과 로고를 새로운 방식으로 제안했다.

 

임선옥 디자이너 ‘파츠파츠 실험실(Laboratory)’ 오픈

축적된 아카이브, 제로웨이스트 교육문화 체험 시스템 가동

한국섬유신문 2019.04.25 이영희 기자

 

2019 F/W 서울패션위크 지상전 (중) – 수준 높은 글로벌 감각 발산 “K-패션 자존감은 지켰다”

“차기시즌 한국대표 중견디자이너들의 적극적 참여…풍성한 컬렉션 요구돼”

제로웨이스트를 실천과 ‘불후의 명작’을 보여주는 임선옥 디자이너가 서울컬렉션에 컴백한 것은 많은 디자이너에게 차기시즌 참가에 대한 독려의 느낌으로 다가왔다.

한국섬유신문 2019.03.29  이영희 기자

 

“제로 웨이스트 실현”…파츠파츠, 2018F/W 컬렉션

‘파츠파츠'(PARTsPARTs)가 ‘패션코드'(Fashion KODE)에서 선보인 쇼의 테마는 ‘A Man Becomes The Creature Of His Uniform’이다.

지난 17일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열린 ‘패션코드’ 2018 F/W에서는 디자이너 임선옥이 전개하는 ‘파츠파츠’ 컬렉션 쇼가 진행됐다.

머니투데이 2018.03.20 마아라 기자

 

실험적 디자인 향한 끝없는 도전

임선옥 파츠파츠 디자이너

실험적 디테일의 선두 주자로 꼽히는 임선옥(55) 파츠파츠(PARTsPARTs) 디자이너가 11월 23일 ‘2017 한국 디자이너 패션 어워즈’에서 ‘최우수 디자이너상’을 수상했다. 최우수 디자이너상은 2014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으로 격상됐다. 대상은 한해 1회 이상 단독 컬렉션을 개최한 디자이너 중 10년 이상 독립 브랜드를 운영해온 디자이너다.
더스쿠프 2017.12.01  이지원 기자

[WSD*DDPF] 임선옥, 「파츠파츠」 제로웨이스트 실현

대한민국 대표 디자이너 중 한명인 임선옥 디자이너가 전개하고 있는 「파츠파츠(PARTsPARTs)」. 분할, 구분의 개념인 파트(PART)에 부분의 합 에스(s)를 더해 패션의 영역을 넘어 다양한 장르의 예술과 소통하는 브랜드로 2013년 CNN이 선정한 한국 10대 브랜드에 선정되기도 했다. 그만큼 디자이너 철학이 잘 녹아난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패션비즈 2017. 07.03  홍영석 기자

임선옥 패션디자이너 끝없이 만들고 버려지는  옷을 거부하다

▶한가지 원단으로 재고와 낭비 없는 옷 만들어

▶디자인계 오스카상을 수상하다

▶지독한 노력파…다양한 협업 활동할 것

매일경제 2016.09.02 김지미 기자
‘2015FW 서울패션위크’ 파츠파츠, “기본으로 돌아가라”…미니멀리즘 제안
지난 22일 진행된 2015 FW 컬렉션에서 파츠파츠 임선옥 (PartspARTs IMSEONOC)은 베이직하고 절제된 실루엣의 셔츠 스타일을 중심으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대응하는 Minimal suits and outfits을 제안했다.
머니스 뉴스 2015.03.27 강인귀 기자

PARTsPARTs

PARTsPARTs